본문 바로가기

꿀팁/↘ 엑셀

엑셀에서 셀 포인터를 이동하는 여러가지 방법!! (feat. 엑셀 왕초보용)

반응형

 

 엑셀로 문서작업을 하다 보면 셀을 이동해야 하는 상황을 자주 접하게 됩니다. 마우스로 클릭하여 선택 셀을 변경할 수 있지만 키보드를 활용하여 빠르게 원하는 셀로 가는 방법 등 여러 가지 셀 포인터 이동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주 기초적이지만 기초적인 만큼 반드시 알아두어야만 하는 것이기 때문에 모르시는 분들은 꼭 습득하고 가시기 바랍니다. 그럼 지금부터 엑셀에서 셀 포인터를 이동하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STEP 01.

 

 

먼저 엑셀 좌측 상단의 이름상자를 클릭하고 자신이 이동하고자 하는 셀 번호를 입력합니다. 

저는 지금 A200 으로 이동해 보겠습니다.

 

 

 

입력을 하게 되면 이렇게 한 번에 자신이 원하는 셀로 이동하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STEP 02.

 

사실 가장 기초적인 방법이지만 실제 문서작업을 할 때에는 거의 사용하지 않는 방법입니다.

지금부터는 가장 자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Ctrl + Home 

A1 셀로 한번에 이동합니다.

 

Ctrl + End

가장 마지막으로 입력한 셀로 한 번에 이동합니다.

 

 

 

 

 

더보기

 위의 사진 같은 경우는 이전에 작업한 값이 있기 때문에 빈 셀(E15)로 포인터가 이동하였습니다. 마지막으로 작업한 입력값을 없애기 위해서는 필요없는 행이나 열범위를 전부 삭제하고 저장할 경우 현재 입력된 마지막 값으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Ctrl + ←, →, ↑, ↓

입력한 값의 맨 끝으로 셀이 이동합니다. 만약 입력된 값이 없을 경우 셀 범위의 가장 마지막까지 이동합니다. 

 

 

 

 

 

 

 

 

 정말 간단한 방법이지만 문서작업을 하다 보면, 컨트롤과 화살표를 활용하여 셀을 이동하는 것이 정말 유용하다는 것을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그냥 화살표 같은 경우는 한 칸씩 이동하기 때문에 불편합이 있지만 컨트롤과 화살표를 함께 사용하게 될 경우 입력한 값의 마지막 셀로 이동하기 때문에 굉장히 편하며, 만약 셀과 셀 사이에 빈칸이 존재하게 될 경우 그 전에 셀이 멈추기 때문에 빈 공간을 찾을 때에도 아주 유용합니다.

 

 


 

지금까지 셀포인터를 이동하는 여러 가지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기본적으로 키보드의 화살표로 셀을 이동하는 방법과 마우스 포인터를 직접 클릭하여 이동하는 방법으로는 문서작업의 효율성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Ctrl 키를 활용하여 엑셀 포인터를 원하는 곳으로 빠르게 움직여 문서작업 속도 향상에 기여해 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