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트코인

빗썸, 업비트, 고팍스 차트에서 보조지표 삭제하는 방법 (쉬움주의)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정말 간단한 포스팅을 해보려고 합니다. 댓글로 문의하신 분이 계셔서 알았는데, 이전 비트코인 차트 편집 영상에서는 차트를 설정하는 법만 알려드리고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지 못했네요. 그래서 오늘의 포스팅은 차트에서 보조지표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너무나 쉽기 때문에 조심하세요!

 

 

"차트에 추가된 보조지표 삭제하는 방법"

STEP 01.

 

 

보조지표를 선택하고 키보드의 "Del 키"를 누르면 삭제가 됩니다. 그러면 위의 그림처럼 보조지표가 삭제되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정말 쉽죠!? 위의 짤은 빗썸의 짤입니다. 하지만 빗썸뿐만 아니라 업비트와 고팍스, 그리고 다른 거래소 또한 동일한 방법으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저같은 경우는 비트코인을 취미로 한다고 포스팅에 적어 놓았습니다. 2017년 이후 시장의 폭락장에서 횡보하는 모습을 포착하여 천천히 시작하였고, 거의 최저점부터 시작하여 큰 금액은 아니지만 그래도 나름 수익도 보았습니다. 하지만 지금 시장은 아시다시피 정말 말도 안 되게 떨어졌습니다. 하지만 이전 가격을 생각해 본다면 충분히 납득할 수 있죠. 말도 안 되게 올랐으니 말도 안 되게 떨어진 것입니다. 주식시장에서 오랫동안 투자를 해왔기 때문에 하락장에는 나름 익숙하지만 비트코인 시장은 정말 무섭긴 합니다. 그래서 저는 다시 시장의 안전기를 찾을 때까지 피해있기로 마음을 먹었고 투자금을 300 정도만 놔두고 전부 회수하였습니다. 하락장에서는 절대 추매를 해서는 안 되는 것을 누구보다도 잘 알기 때문이죠. 계좌의 마이너스 복구방법은 비중이 작다면 추매로 충분히 복구할 수 있지만 그것은 상승장이나 횡보장에서나 가능한 일입니다. 지금 같은 하락장은 추매는 안된다고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물론 위기가 기회가 될 수도 있지만, 위기는 위기입니다. 추매는 비중을 키우는 것이기 때문에 신규 진입은 위기가 기회가 될 수 있는 확률이 높고(기간에 따라 다르지만) 추매는 위기가 기회로 될 수 있는 확률이 낮아집니다.  

 

 개인적으로 안전적인 투자만 지향하기 때문에 비트코인으로 그래도 나름대로의 수익을 거둬서 만족합니다. 이전에 가지고 있던 종목들을 몇백정도는 손절하였지만, 그래도 수익이니 다음 랠리가 언제, 아니면 다시는 올지 안 올진 모르겠지만 그래도 지금은 시장에 빠져나와서 지켜보도록 하겠습니다. 이것은 지극히 제 개인적인 의견이니 읽고 참고하시거나 무시하시면 됩니다.

다들 성투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