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 엑셀

자주 사용하는 명령들을 단축키로 지정할수 있다고?! 엑셀 단축키 설정하는 방법!

반응형

엑셀작업을 하다보면 자주사용하는 명령들이 있습니다.

예를들어 병합하기나, 합산하기 등을 들 수 있는데요.

특히, 저같은 경우는 병합하기를 하나하나 명령키를 마우스로 클릭하는 것이 너무 번거로웠습니다.

이렇게 자주 쓰는 명령키를 단축키로 지정해 두면 작업속도가 훨씬 빨라질 수 있는 장점이 있는데요.

빠른실행도구를 활용하여 엑셀 단축키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지금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STEP 01. 




엑셀 창 상단의 아래화살표 아이콘을 클릭해줍니다.






그리고 기타명령을 클릭!




STEP 02.




그리고 자신이 사용을 자주하는 명령키를 추가하면 됩니다.

(만약 보이지 않을 경우 빨간박스의 화살표를 클릭하면 더 많은 명령키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명령키를 찾았다면 위의 그림처럼 클릭 후 추가버튼을 누른다면 빠른 실행 도구 모음 사용자 지정란에 들어가는데요.

이것이 엑셀 단축키 설정이라고 생각해 주시면 됩니다.

(만약 단축키를 해제하고 싶은 경우 위의 순서 반대로 제거를 클릭하면 되겠죠!?^^)




STEP 03.




이렇게 설정은 완료하였습니다.

위의 그림처럼 왼쪽부터 순서대로 1, 2, 3, 4, 5, 6 번입니다.


지금같은 상황에서는 저장을 하고싶을 경우 키보드의 Alt+1 을 누를경우 저장이 되며, 셀을 병합하고 싶을 경우 Alt+5 를 누르면 병합이 됩니다.

개인적으로 셀병합은 엄청 자주 사용하는 명령키이기 때문에 엑셀 단축키로 설정하신다면 정말 편하게 엑셀 작업을 할수 있을 것으로 생각되네요!





그럼 지금까지 엑셀 단축키 설정방법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다음에는 더 유용한 엑셀 꿀팁으로 찾아뵙도록 할께요!!:)







반응형